비전은 조직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미래 지향점이며, 미션은 조직의 구성, 활동, 목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조직의 정체성과 존재 이유를 정의한다. 이러한 비전과 미션은 구체적인 핵심가치와 연결되어야 하며, 조직구성원 모두가 공유하고 노력함으로써 달성될 수 있다.
한국인사조직학회의 비전에서 키워드는 ‘선도’, ‘세계’, ‘공헌’, ‘대표’로 요약될 수 있으며, 미션에서 명시된 ‘매니지먼트 학술공동체’의 ‘연구, 교육, 교류’ 활동을 통해 ‘학문의 지속적 발전’을 이끌고 ‘조직/사회에 공헌’하며 궁극적으로 ‘세계에 공헌하는 한국 대표 학회’를 지향한다.
매니지먼트 학문분야를 선도하여 세계에 공헌하는 한국 대표 학회
매니지먼트 학술공동체에 활발한 연구, 교육, 교류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학문의 지속적 발전을 이루고 조직과 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한다
학술적 우수성과 전문성 / 다양성과 상호존중 / 학문적∙사회적∙지리적 균형과 확장 / 윤리성과 공정성
미션에 기반한 비전 달성을 위한 학회의 운영과 행동 원칙으로 4대 핵심가치를 규정함